국민의선택 개인정보처리방침

‘자유민주총연맹’는 (이하 ‘회사’라 합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회사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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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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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어떤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한 정보를 어떻게 사용하며, 필요에 따라 누구와 이를 공유(‘위탁 또는 제공’)하며, 이용목적을 달성한 정보를 언제·어떻게 파기하는지 등에 관련한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합니다.

정보주체로서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어떤 권리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어떤 방법과 절차로 행사할 수 있는지를 알려드립니다. 또한, 법정대리인(부모 등)이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떤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지도 함께 안내합니다.

개인정보 침해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추가적인 피해를 예방하고 이미 발생한 피해를 복구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와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그 무엇보다도,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및 의무 관계를 규정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는 수단이 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또한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 동의 없이 수집된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원 가입 시 아래와 같은 정보가 수집됩니다.

– 신규 계정 이용 시: 아이디(계정명), 비밀번호, 이름, 핸드폰번호, 나이, 성별, 주소

– Naver 계정 이용 시 : 이름, 핸드폰번호, 나이, 성별, 주소

– kakaoTok 계정 이용 시 : 이름, 핸드폰번호, 나이, 성별, 주소

– 단체 계정 이용 시 : 이름, 핸드폰번호, 나이, 성별, 주소

– Apple 계정 이용 시 : 이름, 핸드폰번호, 나이, 성별, 주소

 

2)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IP 정보, 불량 이용기록, PC MAC정보, 모바일 기기정보 (모델명, 이동통신사 정보, OS정보, 언어 및 국가정보, 기기 고유 식별번호, 광고ID),

 

3) 연령 확인 및 본인인증이 필요한 서비스 제공 시 아래와 같은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휴대폰 본인 인증자: 이름, 생년월일, 성별, 중복가입확인정보(DI), 연계정보(CI), 내·외국인정보

 

4) 회사는 고객관련 서비스 이용 시 추가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 때 관련 법률에 맞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회사는 이벤트 페이지 내에 공문 노출 및 이벤트 배너 사용 시 해당 내용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등록된 주소의 링크를 제공해야 합니다.

 

(2) 개인정보 수집방법

모바일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회원정보 수정, 전화, 팩스, 고객센터 상담, 이벤트 응모,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툴을 통해 수집합니다.

 

  1. 고유식별정보의 처리

회사는 아래와 같은 특별한 경우 고유식별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때 별도의 동의를 거쳐 수집하게 됩니다.

  •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

*고유식별정보란 개인정보보호법 및 시행령에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정보”로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를 말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본인인증 등의 시스템 연동,

 

(2)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및 고객상담 등 민원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고지사항 전달.

 

(3) 마케팅 및 통계 분석에 활용

유무형의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이벤트 등의 홍보성 정보 전달(제3자 정보 제공 동의에 한함),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게재 자료,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분석.

 

  1.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회사는 계정 도용 등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회원탈퇴 요청 후, 15일간 개인정보를 보유 합니다.) 또한,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후에도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B2B, B2C 등의 계약에 대한 정보 수집 보유 기간도 해당)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보관

 

-전자금융거래법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통신비밀보호법

로그인 기록: 3개월

 

  1.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탈퇴 신청 시 15일 유예기간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서면 상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1. 장기 미이용 계정의 개인정보 분리 저장ᆞ관리

 최근 1년 동안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계정을 장기 미이용 계정으로 전환하고, 해당 계정의 개인정보를 분리하여 저장∙관리됩니다.

장기 미이용 계정 전환으로 개인정보가 분리 저장∙관리될 경우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며,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민의 선택에 로그인하여 복귀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간 만료일 전까지 서비스를 다시 이용하실 경우 장기 미이용 계정 전환이 취소되니, 장기 미이용 계정 전환과 개인정보 분리 보관을 원치 않으시는 경우 국민의 선택에 잠시라도 로그인하시길 권장합니다.

– 분리 저장ᆞ관리 대상 : 1년 동안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계정

– 기간 만료일 :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이 1년이 도래하는 시점

– 분리 저장ᆞ관리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 계정정보, 연락처, 인적사항, 서비스이용 기록, 제재기록, 상담기록 등

 

 

  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1)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고 이용자 계정의 암호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 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현재 외부로부터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여 해킹 등의 공격 등을 막고 있습니다.

– 회사는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시스템과 데이터를 백업하는 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업무를 수행하는 자

2) 개인정보고충 처리 부서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3)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교육 및 외부위탁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 혹은 인터넷의 본질적인 위험성으로 인하여 야기되는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계정과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1.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국민의선택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하고 있습니다. 또한 변경된 내용을 고객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 전∙후를 비교하여 공개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  름 :  최명진

연락처 : 010-5256-6335

이메일 : <choimj6335@hanmail.net>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 ☎ 국번없이 118)
  2. 대검찰청사이버수사과 (spo.go.kr / ☎ 국번없이 1301)
  3. 경찰청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 국번없이 182)
  4.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kopico.go.kr / ☎ 국번없이 1833-6972)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 2021.10.01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1.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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